쿨링베리

반응형

엑소 첸은 지난 13일 손편지로 결혼과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결혼 발표 당일에 결혼식을 올렸다는 기사와 여자친구가 이미 7개월차라는 기사가 올라오면서 팬들은 충격에 빠졌고, 소속사는 이 기사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했지만, 이로 인해 엑소 팬덤 '엑소 엘'은 완벽하게 등을 돌리며 탈퇴를 요구하는 성명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엑소 엘은 첸의 독단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EXO 그룹 자체의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으며, 엑소 팬덤의 분열과 와해, 그리고 불안정한 단체 스케줄로 팬덤과 아티스트가 모두 피해가 간다며 첸의 퇴출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리고 14일에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첸과 관련된 집 사진이 올라왔는데 '첸 여자친구가 2018년 8월부터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들이라며 신혼집이 아닐까 추측하는 글이였습니다. 또한 2019년 5월 첸이 여자친구와 같이 쥬얼리 샵에 반지를 맞추러 왔다는 목격담과 첸 여자친구로 추정되는 인물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반지 사진, 결혼 발표 이후 첸의 나무위키 프로필 가족란에 아내와 아들이 추가된 일(얼마 후 아들은 아이로 바꼈고, 지금은 배우자만 남아있고 아이는 삭제되어 있음), 첸이 쓴 손편지와 예전에 했던 말을 비교하며 '첸의 평생의 의미'에 대한 글들도 올라오면서 이런 복합적인 요소들로 인하여 팬들은 실망감을 넘어 배신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 후 올라인 중고 거래 사이트에 첸 관련 굿즈가 쏟아져 나왔고, 심지어 무료로 주겠다는 게시물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첸의 유명 팬페이지도 문을 닫았고, 네이처리퍼블릭에서 7년간 모델로 활동한 엑소와 2020년 2월 29일부로 계약 종료 사실을 알려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