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베리

반응형



석류 열매 | 영양과 효능은? 제철은 언제?


여성에게 기쁜 효과가 많이있는 과일로 알려진 석류. 새빨간 열매 주스 나 잼을 일상 생활에 도입하고있는 분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이번에는 그런 석류 열매의 영양과 효능 효과, 제철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석류 (석류)이란? 실은 먹을 수있는거야?


석류는이란과 터키는 선사 시대부터 과수로 재배되어 온 과일입니다. 또한 중국에서도 기원전 200 년경 한나라 때부터 "안 석류 '라는 약초로 이용되어 온 역사가 있습니다. 가을에 여무는 열매 안에있는, 빨강 투명한 작은 입자가 식용 부분입니다.


석류 (석류)의 열매의 영양은?


다음에, 석류는 얼마나 영양이 담겨 있는지를 정리했습니다.


영양 성분 (100g 당) 함량 (mg)

칼로리 83kcal

비타민 B1 0.07

비타민 B2 0.05

비타민 C 10

마그네슘 10

12

칼륨 250



석류 (석류)의 실제의 효과 효능은?


석류 주스에 들어있는 영양소에 우선 주목되는 것이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이 강한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콜라겐의 생산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방지 탄력과 탄력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부터 기미의 예방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칼륨의 함량이 과일 중에서는 많은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고 부종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탄닌 등 폴리 페놀은 항산화 작용이있어 생활 습관병의 예방에도 도움이됩니다.


석류 (석류)의 실로 에스트로겐은 포함?


에스트로겐은 "난포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물질로 여성스러운 몸매를 만드는 난자의 성숙을 촉진, 자율 신경과 감정의 움직임 뇌의 기능을 정돈 등의 작용을하는 여성 호르몬의 하나입니다. 1990 년대부터 2000 년대 초반까지 에스트로겐이 석류에 포함되어 갱년기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되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의 연구와 조사에서 안타깝게도 석류에 포함 된 에스트로겐은 거의 포함되지 않은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활성화하는 에스트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 함량이 매우 적고 체내에서 대사되어 버리기 때문에 효과는 기대할 수 없다고되어 있습니다.

석류 (석류)의 열매의 계절은?


석류 열매는 8 월 하순부터 유통하기 시작해 11 월말까지 볼 수 있습니다. 국산 해외 식재에도 불구하고 9 ~ 11 월 초순에 나돌고있는 것이 단맛이 강하고, 적당한 산미가 있다고되어 있는데요. 제철시기에 손에 넣은 것은 과즙과 과육을 주스, 시럽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석류는 열매 안에 들어있는 곡물을 먹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단지 외형이 이상하게에서 어떻게 손을 대지 좋을지 당황하는 것이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먹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꼭지를 잘라낸 곳에 십자가의 노치를 넣고 나머지는 손으로 열매를 찢어 입자를 꺼낼뿐. 샐러드에 추가하고, 주스하기도하고 맛보세요. 칵테일에 사용되는 그레나 덴 시럽도 석류 과즙과 설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랍니다.

저장 방법

석류는 껍질을 벗기지 않으면 실온에서도 몇 주 동안 저장해도 성합니다. 입자 상태이면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하면 2 ~ 3 일, 냉동이라면 2 ~ 3 개월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석류 열매는 여성에게 효능이있다

실로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해도, 석류는 "피부를 깨끗하게한다」 「부종을 개선한다」라고 여성에게 기쁜 효능이 걸린 열매입니다. 일상 생활에 조금씩 도입하면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원 해줄 게요. 또한 한국의 기후에 적응하고 재배도 간단하다. 텃밭이나 베란다에서 키워 스스로 수확 한 열매라면 더욱 맛있게 맛볼 수있을 것 같네요.



그리스 신화에 얽힌 석류의 꽃말


루비와 같은 붉은 곡물 석류는 5 월 하순 ~ 6 월에 봄 뻗은 가지 끝에 보통 6 개의 꽃잎을 붙인 오렌지 꽃을 피 웁니다. 꽃의 색상과 꽃잎 모양 등은 석류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꽃은 주황색으로 요염하고 열매는 루비처럼 신비한 홍색을 한 석류는 "원숙한 우아함 ','어리 석음 ','결합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류 가진 그런 꽃말의 의미는 무려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하고 있다고합니다.


각각의 꽃말의 의미

그리스 신화의 에피소드에서 유래 석류가 가진 각각의 꽃말의 의미. 그 에피소드는 사후 세계의 신이다 하데스가 곡물이 풍부하게 자라는 힘을 가진 풍요의 여신의 딸 페르세포네에게 사랑을 귀엽고도 조금 무서운 이야기입니다. 사후의 세계이다 저승에서는 석류 열매들에게 대접하는 음식으로 그것을 먹은 사람은 지하에 체재해야한다는 결정이있었습니다. 그런데 나온 석류를 무심코 먹은 풍요의 여신의 딸 페르세포네. 얼마 명계에서 살아야 없게되어 버렸다는 이야기입니다."어리 석음"는 페르 석류를 무심코 먹어 버렸다는 의미 "원숙한 우아함 '이란 페르세포네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의미가 있습니다. "결합"의 의미는 그리스 신화에 얽힌 것은 아니지만, 껍질을 열어 가운데 열매가 많이 걸린 것으로 이런 꽃말이 붙여져 있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