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베리

반응형

우리 몸은 기초체온이 높을수록 면역력이 강해져서 외부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어렵습니다. 차가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하여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쑥차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물로, 비타민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줘 체내 노폐물을 없애고 혈압을 낮춰주며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쑥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손과 발, 아랫배가 따뜻해지고 여성의 경우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생강차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대표적인 차로 식욕을 좋게 해주고 혈액순화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또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생각차는 기침과 가래를 완화해주고 몸속 세균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환절기에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몸이 아플 때 드시면 좋습니다.


3. 대추차



대추차는 손발이 찬 수족냉증에 도움을 주고 신경을 완화시키는 성분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화을 원할하게 하여 근육을 이완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계피차



계피는 열이 나는 성질이 있고 단맛이 있어 간과 폐의 기를 고르게 하여 허약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계피차는 몸의 냉기를 없애주고 혈액순화을 도와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5. 꿀차



꿀을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원할하게 만들어 체온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차는 감기에 걸리거나 숙취가 있을 때 마시면 증상이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유자차



유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뇌출혈 등의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유자차의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유자차는 새콤달콤한 맛과 향으로 입맛이 없거나 소화가 자 되지 않을 때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