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베리

반응형


전지적 독자 시점


네이버 웹툰 / UMI, 슬리피- C


[오직 나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무려 3149편에 달하는 장편 판타지 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이 현실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그 작품을 완독한 이는 단 한 명뿐이었다.


퇴근 시간마다 짬짬이 웹소설 읽기를 즐기던 평범한 회사원 김독자. 여느 때처럼 퇴근길 전철에서 스마트폰을 켠 그는 10년 동안 연재된 초장편 소설인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 약칭 '멸살법'이 마침내 완결되었음을 알게 된다.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회사원이 된 지금까지 꾸준히 멸살법을 읽어온 그는 한 세계의 끝을 보았다는 충만함과 동시에 허탈함을 느끼며 작가에게 그동안 감사했다는 댓글을 남기지만, 차마 최고의 소설이었다는 말은 꺼내지 못한다. 평균 조회수 1.9회, 평균 댓글수 1.08개.

그것이 멸살법이 지난 10년 동안 얻은 성적이었기 때문이다. 거의 자신 혼자만 읽는 소설을 3000편 넘게 연재해준 작가에게 고마움을 느낀 독자는 사람들에게 완결 기념 추천글을 쓰지만 비난만 듣게 된다. 씁쓸해 하던 독자에게 멸살법 작가의 아이디인 'tls123'이 쪽지를 보내온다. 쪽지의 내용은 독자 덕분에 완결까지 연재할 수 있었고 어떤 '특별한' 공모전에 입상하기까지 했다는 것. 멸살법의 에필로그에 대해 묻는 독자에게 작가는 유료화로 공개될 것임을 알리며, 감사의 표시로 특별한 선물을 보내주겠다는 말을 끝으로 연락을 끊는다. 그렇게, 독자와 10여 년을 함께한 '멸살법'의 이야기가 막을 내리는 듯했다. 다음날, 세상이 너무나도 익숙한 소설의 스토리대로 흘러가기 전까지는.



꽃만 키우는데 너무강함


네이버 웹툰 / 쿰타타, 추현후


황재호는 자신의 꿈인 꽃집을 차리기 위해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게임 속에서 꽃집을 운영하기 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살벌한 외모와 압도적인 피지컬, 밸런스 붕괴급의 전투력. 꽃을 좋아하는 마음씨로 엘프를 사로잡았으며, 영원히 피지 않는 이펠츠 꽃을 피우면서 정령화장으로 전직한다. 정령화장으로 전직하면서 생기게 된 몬스터로 착각되는 '재호'의 이야기



이런 영웅은 싫어


네이버 웹툰 / 삼촌


실존하는 수많은 영웅들과 싸우는 히어로, 스푼의 대활약 이야기로 초능력과 이전까지는 환상 속의 존재로 여겨지던 영물들도 세상에 만연한 것으로 여겨지는 시대.  시대가 시대다 보니 다양한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는데, 그것을 해결하는 히어로 단체 '스푼'이 존재한다.  흔히들 생각하는 비공개 집단이 아니라 공무원인 이 집단은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생겨난다. '스푼'에서는 좀 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서 장래가 유망한 초능력자 '나가'를 영입하게 되고, 자신의 능력에 비해서 평범하게 살던 '나가'가 히어로 활동을 하게된다.




갓 오브 하이스쿨


네이버 웹툰 / 박용제


전국, 전세계 고등학생 중 가장 쎈 녀석을 뽑는 대회가 열린다. 상당히 거친 작화와 호쾌한 전투씬이 돋보이는 정통파 소년만화로 세계 각지의 강자들이 초대받아 여러 무술로 대결을 벌인다는 구도는 전반적으로 철권 시리즈를 연상하게 하며, 등장하는 무술들은 태극권, 태권도, 공수도 등등 현실에도 존재하는 무술들이지만 그 무술이 그 무술이 아니다. 무술인들의 싸움으로 땅이 송두리째 날아가고 분신술이 등장하는 등 기왕에도 만화적 과장이 상당히 심했으나 차력이라는 설정이 도입되면서 본격적으로 초능력 배틀물 특성을 겸하게 되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카오 페이지 / 장성락, 추공


10여 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 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가 생겨났다. 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고 부른다. 그러나 모든 헌터가 강한 것은 아니다. 주인공은 성진우, E급 헌터이다. 저급 던전에서조차 죽을 고비를 넘겨야 하는 인류 최약병기. 그가 최상급 헌터로 성장하는 이야기



도굴왕


카카오 페이지 / 윤쓰, 쓰리비투에스


현대에 출몰한 신의 무덤. 유물로 영웅의 능력을 쓰게 된 사람들, 부를 얻게 된 사람들. 그리고 그 유물을 털어가는 의문의 도굴꾼이 나타났다. 도굴왕. "아이씨, 미치겠네. 여기도 또 그자식이 다 털어 갔냐!" 네 것도 내것. 내 건 당연히 내것. 다시 살아난 도굴꾼, 그가 세상 모든 무덤을 접수하기 시작한다!




마존현세강림기


카카오 페이지 / UGPP, 마요랑, 월백


새로운 삶을 얻은 그가 바라는 것은 오직 단 하나. 평범하게 살고 싶다는 소망뿐. 그러나 세상은 그를 내버려 두지 않는다. '난 평범하게 살고 싶었다. 하지만 먼저 날 건드린 건 너희들이다!'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드린 자 누구인가. 지금 이 순간, 현대를 질타하는 마존의 위용이 펼쳐진다.



끝이 아닌 시작


카카오 페이지 / TurtleMe, FuyuKI23


마법과 괴물이 가득한 새로운 세상에 환생한 그레이 왕. 그는 왜 사망했고 환생하게 됐을까? 이를 알게 되기까지 헤쳐나가야 할 일들이 너무 많지만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뛰어난 외모로 태어난 것은 불행 중 다행. 이제 귀여운 아서의 모험이 시작된다.



아빠가 너무 강함


카카오 페이지 / 모다인, 개벽S


재능도 없고 어리바리한 말단 공무원이 천마가 되어 귀환했다! 무림에서 숱한 고난을 겪은 뒤에 남은 삶은 평범하게 살겠다고 다짐했는데 "아빠가 되어주세요. 제가 졸업할 때 까지만." 딸이 생겨버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