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베리

반응형

배가 아플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배가 아픈 이유는 다양한 질병이나 원인에 나타나므로 주기적으로 배가 아플 경우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하게 소화 불량으로 인해 배가 아픈 경우도 있지만, 심할 경우 대장암이나 기타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꼽 주변이 아픈 이유는 단순한 소화불량, 척추의 손상, 소장의 기능 이상, 위의 통증, 대장 암의 초기 증상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배꼽 주변의 통증은 보통 소화불량이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장염에 걸린 경우에도 배꼽 주변이 아플 수 있습니다. 설사가 시작되고 배꼽 주변이 아프다면 장염이 발생했다는 신호이므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주의는 척추와 연결이 되어 있어 척추가 손상이 되면 배꼽 주변이 아플 수 있습니다. 운동을 격하게 하거나, 요통이 생기는 경우에는 배꼽 주변이 아플 수 있습니다. 척추가 바르지 못하면 장이 뒤틀리게 되어 그로 인해 내부 장기들이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배꼽 바깥쪽이 통증이 있을 경우 주로 배꼽에 낀 때문에 아플 수 있습니다. 초기 상태에서는 올리브 오일 등을 발라서 꺼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수술로 제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배꼽 안쪽에 통증에 있다면 감염성 장염이나 장폐색 등, 내장 기관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꼽 주변을 눌러 통증이 있으면 맹장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오른쪽 하복부가 아프며 참을 수 없는 복통과 구토 증세, 잦은 소변, 체한 느낌이 나면 맹장염일 수 있으며, 맹장염은 방치할 경우 여러 합병증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원하여 수술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꼽 주변이 딱딱하게 느껴지고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소화가 안 되는 체질일 확률이 높고, 위 뿐만 아니라 장기의 기능도 약해져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로 인해 울혈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배꼽 주변이 아프고 배변이 원활하지 않으며, 배변에 가끔 피가 섞여 나올 경우 대장암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여 모두 대장암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장암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기 떄문에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통증이 대장암 초기 증상이 아니라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덜 받고 식습관을 고쳐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