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베리

반응형



사나(SANA)

 이름

 사나(SANA)

 본명

 미나토자키 사나(湊崎 紗夏 みなとざき さな)

 출생

 1996년 12월 29일 오사카

 국적

 일본

 신체

 163cm, 45kg, B형

 가족

 부모, 할머니, 반려견

 학력

 고등학교(졸업)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데뷔

 2015년 1집 미니앨범 : THE STORY BEGINS

 소속그룹

 TWICE(트와이스)


사나는 1996년 12월 29일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습니다. JYP에 들어오기 전 2009년 말에서 2012년 초까지 EXILE의 댄스 아카데미 EXPG의 오사카 지점에서 춤을 배웠었고, JYP에 스카우트 되어 한국으로 건너왔다. 사나는 외동딸로 형제 자매는 없습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5년 10월 걸그룹 트와이스의 9명 멤버 중 한 명으로 데뷔 했습니다. 트와이스의 노래 《Cheer Up》에서 "친구를 만나느라 Shy Shy Shy"의 'Shy Shy Shy'(샤이 샤이 샤이)를 '샤샤샤'로 변형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에 이 '샤샤샤'라는 멘트는 많은 패러디를 낳기도 했습니다. 사나는 2009 년 오사카에서 EXPG 와 함께 트레이닝을 시작했으며 원래 한국이 아닌 일본에서 가수가 될 계획이었습니다. 중학교 시절, 사나는 쇼핑몰에서 JYP 엔터테인먼트 직원에 의해 캐스팅을 받고 다음날 열리는 JYP 일본 오디션에 초대되었습니다. 사나는 오디션 통과하고 2012 년 4 월에 한국에서 JYP의 연습생 프로그램에 참여 했습니다. 사나는 그녀의 데뷔 전 JYP에서 3년간의 연습생생활을 거쳤습니다. 한때 사나는 새로운 JYP 걸 그룹 의 일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취소되었고 그룹은 데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15년, 사나는 'SIXTEEN'에 도전하게되었고, "SIXTEEN" 16명의 참가자 중 9명의 멤버중 한명으로 뽑히게 되었습니다. 사나는 한국어가 유창하며 한국으로 이주한 이후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사나는 활기차고 활기찬 성격으로 유명하며 대한민국과 해외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사나의 인기는 동료 일본인 모모 와 미나의 인기와 함께 일본과 한국의 관계를 개선 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2018 년 Gallup Korea의 설문 조사에서 사나는 한국에서 17번째로 가장 인기있는 우상으로 선정되어 그 여론 조사에서 사나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 4월 30일 일본의 헤이세이 끝나 쓸쓸 하다며 개인 SNS에 올려서 한국에서 논란이 된적이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일부 한국팬들에게 질타와 비난을 받았고, 한동안 이슈가 지속되어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졌습니다.





반응형